1. 정의
- 각 화면을 보드에 나열하는 것
- 서비스에 포함된 화면들을 펼쳐놓은 형태를 말함
- 여러 가지 상황의 화면(e.g. 로그인한 계정이 회원가입되어 있을 경우,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을 경우)을 타일처럼 나열하여 보여주는 형식
2. 사용 목적
- 실제 운영중인 서비스는 다양한 화면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건에 따라 보여주는 결과 화면이 상이한 경우가 대부분
- 아트보드가 존재하면 케이스마다 디바이스로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신속하게 출력될 화면을 확인할 수 있음
- 매번 기획 시마다 기획 범위 내의 운영 서비스를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 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음(e.g. 다양한 케이스를 개별로 확인, 특수한 케이스 확인)
- 디자인팀에서 작업한 파일을 참고해도 되지만 디자인 작업물과 실제 운영 서비스가 상이할 수 있으며, 아트보드로 정확한 화면을 확인할 수 있음
- 디자인팀과 개발팀 협업으로 디자인팀 작업물을 신뢰할 수 있다면 아트보드가 생략될 수 있음
3. 예시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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